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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비쥬얼

고객소통


소비자 중심경영

고객은 이렇게 맞이하겠습니다.

고객맞이 기본자세
-밝은 미소로 먼저 인사하며 복장과 용모를 단정히 하겠습니다.
-임직원은 근무중 명찰을 패용하며 친절하고 공손하게 고객을 대하겠습니다.
-모든 민원은 접수와 동시에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에게 제공한 서비스의 잘못된 점을 즉시 시정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일관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업무와 관련하여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방문고객을 맞이하는 경우
-사무실 입구에 담당성명과 업무를 기재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고객이 방문하는 경우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인사한 후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고객은 친절하게 맞고 담당자가 없으면 대기시간을 알리거나 다른 직원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리를 비울 때에는 미리 동료 직원에게 행선지와 연락전화를 알려놓겠습니다.
-고객이 업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는 찾아오신 용건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이해여부를 확인한 후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장애인, 노약자에 대하여는 먼저 본 직원이 직접 안내 및 상담하고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장애인 고객이 방문하였을 때에 비장애인과 동일한 환경에서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주위환경과 시설물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전화로 고객을 맞이하는 경우
-전화는 벨소리가 세 번 울리기 전에 받고 인사와 소속팀, 성명을 정확하게 말하겠습니다.
-다른 부서나 담당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라는 말과 함께 담당직원의 성명과 연락번호를 고지한 후 전화를 바꿔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때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신속하게 응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통화를 마칠 때는 “더 궁금하신 사항은 없으십니까?”라고 확인한 후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응대하는 경우
-공단 홈페이지에 접수된 민원의 처리는 단순 질의 및 건의사항은 7일 이내, 처리주무팀의 검토가 필요한 질의 및 건의사항은 14일 이내에 담당자가 직접 처리결과를 홈페이지 상에 게재하겠습니다.
-처리기간이 경과할 것으로 판단되거나 처리기간을 경과하였을 경우에는 예상 처리기간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요구하시는 경우 상세한 자료를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인터넷 민원에 대한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연2회 정보를 최신화하고, 홈페이지 오류 발생 시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복적인 민원 및 자주 문의하여 주시는 내용들을 따로 모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알고싶은 사항들을 찾아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보안관리와 게시물 작성자명 표시제한을 통해 고객 개인정보 노출을 차단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설문조사를 통해 이용고객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직원이 고객을 방문하는 때에는 미리 방문하는 직원의 소속, 성명, 방문목적, 준비사항을 알리겠습니다.

민원처리는 이렇게 하겠습니다.

-고객 민원사항은 우편, 팩스, 인터넷, 전화 등 고객이 편리한 어떠한 방법으로 요청하여도 정식으로 접수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은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 처리기한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E-mail, 전화 등으로 중간처리상황을 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공단 홈페이지에 “고객민원상담”게시판을 연중 운영하며 접수된 민원에 대한 답변사항을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민원사항에 대하여 부당하게 접수를 기피하거나 처리를 지연하는 직원이 있는 경우 그 사실을 우리공단 민원총괄부서에 신고 하여 주시면 지체없이
경위를 파악하여 그 결과를 서면 또는 전화를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총괄 : 02)2081-2621(관악구시설관리공단 기획감사팀) ]

-공단 홈페이지 및 모바일로 접수가능한 “부조리/채용비리 신고센터”를 운영하여 윤리경영에 앞장서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는 시정하겠습니다.

-부득이하게 기한 안에 처리하지 못한 민원사항은 만료 1일 전에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알리겠습니다.

-직원의 불친절 또는 잘못 등으로 인한 불편사항이 발생시는 즉시 시정 조치하고 동일한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불친절한 직원에 대해서는 별도의 주의와 교육을 실시하겠으며 모범적인 직원에 대해서는 포상을 실시하겠습니다.

서비스를 평가하고 사후관리를 하겠습니다.

-고객서비스헌장 및 공통 고객서비스 이행기준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사무실 및 사업장에도 항상 게시하겠습니다.

-분야별 서비스수준 향상을 위하여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서비스 개선 지표로 삼도록 하겠습니다.

-연 2회 전직원 교육과 사업장별 수시교육을 통하여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를 실현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단의 최신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고객께서 쉽게 이용하도록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공단 공식 SNS(카카오스토리 채널,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을 통해 공단 소식을 발빠르게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 및 경영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공단 경영에 관련된 정보를 공단 홈페이지 및 지방공기업경영정보시스템 (클린아이)에 공고하겠습니다.

-고객과 관련된 개인정보 및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정보와 비밀을 보호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겸수렴

-공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전화, 인터넷, 서면 등 편리한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사업장에 “고객말씀함”을 설치하고 공단 홈페이지에 “고객제안”을 운영하여 고객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서비스평가단, 고객간담회 등 각종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그 운영결과를 공단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사업운영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채널을 통해 제출하신 제안, 건의, 불편신고 등 고객의 의견은 작은 목소리라도 크게 듣고 겸허하게 수용하여 공단 경영에 반영할 것이며 처리결과를 반드시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비스이행 표준관리

-서비스이행표준의 총괄팀는 기획감사팀으로, 시행팀은 해당 서비스 이행표준 담당팀로 하며, 이행 실적은 담당팀에서 철저히 측정·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악구시설관리공단 모든 임직원은 고객의 소리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처리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사업별 고객서비스이행기준

관악구시설관리공단

관악구 시설관리공단

02-2081-2600

관악구민종합체육센터
870-7600
까치산체육센터
870-7690
관악청소년센터
870-7654~55
신림체육센터
2029-4500
조원생활스포츠센터
2029-4590
구민운동장
2081-2660
제2구민운동장
2081-2651~2
국사봉체육관
2081-2693
장군봉체육관
2081-2645
청룡산체육관
2081-2695
미성체육관
2081-2643
선우체육관
2081-2665
거주자우선주차
2081-2680~83
공영주차장
2081-2670~72